Story Of Railroad Travel

강원나물밥 먹구 보구 맛있는 기차여행 ⑤ - 영월 둘러볼 곳 / 향토음식점 산속의친구 본문

여행

강원나물밥 먹구 보구 맛있는 기차여행 ⑤ - 영월 둘러볼 곳 / 향토음식점 산속의친구

Geunni 2020. 11. 2. 14:29
728x90

안녕하세요 Story of Railroad Travel 입니다.

몇일 전 다녀온 강원나물밥 먹구 보구 맛있는 기차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나물밥은 강원도에서 직접 재배한 쌀과 감자, 식이섬유 및 향산화 활성이 뛰어난 청정 강원 산채로 만든 강원도 대표음식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때 세계 홍보를 위해 만들어 낸 브랜드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산채 : 곰취, 참취, 곤드레, 어수리)

 

영월에 위치한 산속의친구라는 토속음식점은 강원도지사가 인정한 강원나물밥집입니다.

강원나물밥은 강원도에서 나온 오륜쌀, 오륜감자, 곤드레, 곰취, 참취, 어수리 총 6개의 재료가 들어가야 되며 이곳은 특이하게도 강아지가 마중을 나오고 배웅도 하며 주변 강아지가 손님들에게 피해를 끼칠까 우려가 되어 직접 나오고, 들어가고 한다하네요!

산속의친구는 하루전 예약 주문으로만 가능합니다.

영월의 장릉은 조선 제6대 왕인 단종의 무덤으로 세조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노산군으로 강봉되어 영월에서 죽음을 당한 후 동강에 버려진 단종의 시신을 엄흥도가 몰래 수습하여 암장한 곳입니다.

오랫동안 묘의 위치조차 알 수 없다가 1541년 당시 영월군수 박충원이 묘를 찾아내어 묘역을 정비하였고 1698년 11월 단종으로 추복되어 능호는 장릉으로 정해졌습니다.

이 곳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특색있게 아름답습니다.

영월의 한 미술관인 젊은달 와이파크는 술이 샘솟는다는 이곳의 지명 "술샘"에서 모티브를 얻어 만들어진 술박물관 "술샘박물관"이 오픈하여 지역에서 운영되지 못하고 방치되다 공간디자이너인 최옥영 작가의 새로운 기획으로 재생공간으로 탄생한 곳입니다.

기존의 건물의 내벽, 천정을 모두 뜯어내고 붉은 파빌리온, 붉은대나무 등 미술관의 공간을 연결하고 새롭게 공간을 만들어낸 곳입니다.

이곳은 한바퀴를 아주 자세히 돌아보기 위해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 3~4시간은 기본으로 돌아봐야 되는 코스이며, 가을녘에 가게 된다면 아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강원나물밥 여행 문의는 용산역 여행센터 02-3780-5555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받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 문의를 하시면 정성껏 답변 드릴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